본문 바로가기
주식

네이버 주가관련 리포트 읽어보기

by moonwriter(문라이터) 2021. 9. 10.
반응형

국내 최대 빅테크 기업인 네이버와 카카오의 주가가 급락하여 개인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위기가 기회란 말이 있듯 매수타이밍을 잡고 있던 투자자에게는 좋은 상황일 수도 있다. 네이버 주주들에게 도움될만한 주가관련 리포트를 읽어보도록 하자.

2021.09.07 IBK투자증권_이승훈
NARRATIVE NAVER
PC인터넷 환경에서 네이버는 검색 포털로서 브라우저 시작페이지를 장악하면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함.
모바일 인터넷은 APP을 중심으로 생태계가 형성되면서 네이버의 트래픽 장악력이 약화됨.
모바일 인터넷은 핵심 서비스별로 독점적 APP 사업자가 부각되면서 네이버의 위기론이 대두됨.
네이버 서비스의 독점적 지위 및 미디어로서의 파급력에 대한 정치, 사회적 우려가 심화됨.
모바일 환경에서 검색 서비스는 오히려 네이버로 집중되면서 PC, 모바일의 양, 질적 우수한 빅데이터를 확보함.
네이버는 광고, 검색, 이커머스, 뉴스 등 서비스에 선제적이고 과감하게 적용함.
네이버는 올해 2분기 신사업 성과가 빠르게 개선되면서 서치플랫폼 매출 비중이 처음 50%를 하회함.
국내는 서치플랫폼, 이커머스, 테크핀 사업의 시너지가 강화되고 해외는 Z홀딩스, 웹툰 등의 콘텐츠 사업이 호조.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국내 이커머스 시작은 네이버와 쿠팡의 시장 지배력이 강화됨.
테크핀 사업을 통해 소비자의 충성도를 높이고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의 현금 흐름을 원활하게 함.
네이버 목표 주가는 56만원으로 히든 밸류가 너무 많은 글로벌 빅테크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2021.09.02 SK증권_최관순
자사 서비스 선순환을 강화를 위한 구독서비스
네이버의 구독서비스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정기구독 등 다양한 부문에 적용되고 있음. 이는 궁극적으로 커머스-파이낸스-광고-콘텐츠에 이르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시킬 것이며, 고객 DB확보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도 창출할 수 있을 것임. 이용자 확보를 위한 외부제휴도 강화해 나가고 있는데 향후 다양한 형태의 구독서비스 출시가 기대됨. 네이버 목표주가를 52만원으로 설정함.

2021.07.28 한화투자증권_김소혜
지배력 가속화에 더해지는 기업가치
네이버는 지난해 국내 이커머스 시장 159조 중 점유율 17%로 1위 사업자가 됐다. 기존 사업과 새로운 시장에서 지배적 위치를 확보한 후 수익화에 나서는 전략이 성과에 나타나고 있다. 향후 기업가치 상승은 국내 로콜 시장이 아닌 글로벌 시장 플레이어로서의 입증과 또 다른 시장에서 신규 비지니스를 수익화 할 수 있는 가능성에 달려 있다고 본다. 리스크 요인은 주요 자회사들의 기업 가치가 하락하게 될 경우, 영업이익 성장이 정체하거나 감소할 겅우라고 판단한다. 웹툰으로 촉발된 콘텐츠와 엔터 사업이 해외 시장에서 지배혁을 확대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커머스 시장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1위 사업자의 지배력은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판단한다. 2분기 연결 실적은 전년동기 대비 30.4%나 성장하며 시장 기대리를 상회했다. 네이버 목표주가를 58만원으로 상향했다.

현재 정부 규제때문에 부정적인 시각들도 나오고 있지만 실적과 성장성은 여전하다고 본다. 저점일 때 담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네이버 주가 관련 리포트를 살펴보았다. 개인적으로 괜찮은 기업이라고 느끼며 앞으로도 기대가 된다.








반응형

댓글